본문 바로가기
꿀팁 한마디/IT 꿀팁

윈도우10 시계에 요일 표시 하는 방법 (window10 적업표시줄 시계에 요일 나오게 하는 방법)

by  ™  2021. 9. 23.

많은 분들이 윈도우10으로 업데이트하고 사용한지가 꽤 지났을 겁니다. 사무업무를 하는 분들에게는 윈도우는 뗄래야 뗄 수 없는 OS이기도 하지요. 오늘은 작업표시줄 우측하단에 나와 있는 윈도우10 시계에 요일 나오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리려고 포스팅합니다. 대부분의 윈도우10 시계에서는 "연도-월-일" 순으로만 표시가 되는데요. 여기에 "연도-월-일(요일)" 식으로 표현하는 방식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시계 요일 표시

<윈도우10 시계에 요일 나오게 하는 방법>

윈도우10 시계에 요일 표시하는 방법 1,2

1. 오른쪽 하단 시계 표시한 부분을 마우스 우클릭을 해 줍니다.

2. "날짜/시간 조정(A)"를 선택합니다.

윈도우10 시계에 요일 표시하는 방법 3

3. 우측 상단의 "다른시간대에 대한 시계 추가"를 선택합니다.

윈도우10 시계에 요일 표시하는 방법 4

4. "날짜 및 시간" 탭의 "날짜 및 시간 변경(D)..."을 선택해 줍니다.

윈도우10 시계에 요일 표시하는 방법 5

5. 왼쪽 하단의 "달력 설정 변경"을 선택해 줍니다.

윈도우10 시계에 요일 표시하는 방법 6

6. 우측 하단의 "추가 설정(D)..."을 선택해 줍니다.

윈도우10 시계에 요일 표시하는 방법 7

 

 

7. "날짜"탭을 선택한 후 "간단한 날짜(S)" 부분을 "yyyy-MM-dd" 에서 "yyyy-MM-dd'('ddd')'"로 수정해 줍니다.

yyyy-MM-dd'('ddd')'

여기에서의 따옴표는 내가 원하는 기호를 괄호나 다른 특수문자를 넣어도 사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예를 들어

yyyy-MM-dd'['ddd']'

도 가능합니다. 수정이 되었다면 "적용(A)"를 눌러주고 "확인"을 선택하면 완성입니다.

 

굉장히 간단한 방법이지만 설정부분 안쪽 깊숙히 자리하고 있어서 어떻게 설정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으셨을텐데요. 요일이 표시되는 것 하나만으로도 작업 효율이 많이 올라가니 귀찮으시더라도 한 번 설정해 두시는 것은 어떨까요? 단, 업무용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날짜 형식에 민감한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나 ERP프로그램을 쓰는 분들은 변경 안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