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한마디/IT 꿀팁

KT 인터넷 먹통일 경우 대처 방법

by  ™  2021. 10. 25.

2021년 10월 25일 월요일 오전 11시 20분부터 인터넷이 안되고 있습니다. SKT를 이용하고 있는 휴대폰으로 지인들에게 연락을 해 보니 거의 전국적으로 KT의 인터넷이 먹통이 되는 상황인 듯 한데요. 저 같은 개인의 경우 SKT 테더링을 이용하여 업무를 볼 수 있지만 각종 기업이나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분들이 걱정이 될 만큼 심각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특히나 영세 운영중인 배달업체의 경우 피해가 상당할 것으로 보여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KT 내부에서도 원인을 파악하고 있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심각한 사안임은 확실하네요.

 

인터넷, 모바일 등은 서로 다른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나아

 

제가 글을 쓰고 있는 상황은 먹통이 된 KT인터넷 외에 휴대폰/모바일은 SKT를 이용해서 가능한 것인데요. 안그래도 인터넷이 생활에 중요한 역할이 되고 있는 이 시점에 생각해 볼 포인트가 있다고 생각 됩니다. 생각해 보면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유사시에 연락할 방법이 없게 된다면 정말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에 조치도 취하지 못하고 고스란히 당할 수 밖에 없게 되기 때문이지요. 이번 건은 인터넷/통신 관련 가장 큰 이슈가 될 듯 해 보입니다. 문제가 되는 건 현재 KT인터넷을 이용하는 분들은 이러한 상황이 왜 발생하고 있는지 조차 검색을 할 수 없다라는 점이라는 겁니다.

 

 

윈도우10-인터넷-불가-상태-아이콘-사진
인터넷 불가 상태

인터넷이 먹통이 되었을 경우 핫스팟/테더링 이용

 

오늘과 같이 인터넷이 먹통이 되었을 경우 모바일 네트워크를 활용하면 됩니다. 위에 설명드린 바와 같이 같은 업체의 경우 이도 불가능하게 되는데요. 다른 업체의 휴대폰 통신사를 이용을 할 경우에는 설정에 들어가셔서 핫스팟이나 테더링을 사용하여 휴대폰을 인터넷 공유기 처럼 사용하는 것도 잠깐의 긴급상황을 피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물론 모바일 데이터를 이용하는 것이니 인지를 하고 계셔야 합니다.) 아무쪼록 이번 이슈가 조속히 해결이 되어 개인 및 기업, 자영업자 분들의 피해가 크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아이폰-개이용핫스팟-설정-장면-캡쳐
개인용 핫스팟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