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한마디/음식

해변을 보며 물회를 먹을 수 있는 속초 해변 물회 맛집

by  ™  2022. 4. 18.

속초에는 물회 맛집이 많죠. 그중에 가성비도 좋고 해변에 위치해 분위기도 좋은 물회 맛집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물회 가격 13,000원부터 시작해서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오징어볶음 덮밥이나 회덮밥, 멍게비빔밥, 전복죽 등도 준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로 방문하더라도 부담스럽지 않은 메뉴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매장-전경
속초 해변 물회 맛집 매장 입구

 

속초 해변 물회 맛집 정보

 

아마도 이상함을 느끼셨을 겁니다.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 위치한 속초 해변 물회 맛집은 특이하게도 상호명 자체가 속초 해변 물회 맛집입니다. 상호명에 '맛집'을 쓸 수 있다니 조금은 충격적인데요. 방문해 본 결과 만족스러워서 인정하기로 했습니다. 주소는 강원 속초시 새마을길 66(지번 : 조양동 1480-194)이며 메뉴는 기본적으로 물회, 모둠 물회, 광어 물회, 특 물회, 오징어물회, 오징어회, 전복회, 광어회, 오징어볶음 덮밥, 회덮밥, 멍게비빔밥, 전복죽, 공깃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계절메뉴로는 오징어 해물뚝배기, 오징어 해물순두부, 황태해장국 뚝배기가 준비되어 있으며 주류는 소주/맥주/청하가 있더라고요. 가격대는 8,000원에서부터 60,000원 사이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다른 가게에 비해 물회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벽에-붙어있는-메뉴판-사진
속초 해변 물회 맛집 메뉴판

 

속초 해변 물회 맛집의 특징

 

속초 해변 물회 맛집은 '기본에 충실하다'는 인상을 많이 주는 가게였습니다. 기본 반찬에서부터 메인메뉴까지 매우 특출 나거나 매우 부족한 부분이 없이 기본을 잘하는 곳이더라고요. 기본 반찬은 사장님께서 준비한 콘 마요, 나물, 젓갈류 등이 제공됩니다. 어느 횟집을 가더라도 있는 비닐 테이블 세팅이라 깔끔한 환경에서 식사할 수 있어 좋았고요. 제가 방문한 시간대가 저녁보다 살짝은 이른 시간대여서 그런지 여자 사장님 혼자서 식사를 준비하고 계셨지만 음식이 나오는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메뉴 중에 오징어 관련 메뉴가 있는데요. 요즘 시기에 오징어 수급이 좋지 않았던지 오징어물회나 오징어회는 주문이 불가했습니다. 상황에 따라 오징어 메뉴가 되지 않는다고 하니 오징어 관련 메뉴를 주문하시려던 분들은 먼저 연락을 해보고 방문하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기본-반찬-사진모둠-물회-사진황태해장국-사진
속초 해변 물회 맛집 음식들

 

이름 값하는 맛집 속초 해변 물회 맛집

 

맛집이라고 칭하는 데에는 가격과 가게의 위치, 분위기 등이 모두 괜찮아야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속초 해변 물회 맛집은 여타 속초에 있는 다른 물회 맛집에 비해 물회의 가격이 저렴한 편인데 맛도 좋아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거기에 해변가를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술에 취하는 것이 아니라 분위기에 취하는 느낌이랄까? 건물은 가건물 형태에 넓지는 않으나 그 특징 자체가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해 주는 것 같습니다. 주변에 살았더라면 오징어볶음, 오징어 해물뚝배기, 오징어 해물순두부, 황태해장국 뚝배기 등의 메뉴로 혼밥 하기에도 좋겠더라고요. 모둠 물회와 황태해장국을 주문하여 바다를 보며 식사했던 그때가 떠오르네요. 사장님의 환한 미소와 친절함이 그날의 기억을 더 좋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속초 해변가에서 물회 맛집을 찾으신다면 바로 이곳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추천합니다.

 

 

속초 닭강정 맛집 예스 닭강정 아시나요?

속초 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무엇인가요? 중앙시장의 만석 닭강정이 떠오르실 텐데요. 해수욕장에서 해수욕하며 먹는 닭강정은 정말 꿀맛이죠. 만석 닭강정이 지겨우신 분들에게 선택지가 하나

hanmadiblog.tistory.com

 

속초 고속 버스 터미널 근처 맛집 솔밭 막국수 추천

얼마 전에 속초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속초 버스 터미널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오고 가며 먹기에 좋은 막국수 집을 하나 추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을 시작할 때나 여행을 마무리하기에

hanmadiblo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