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한마디/음식

예전 감성을 간직한 신설동 안주 맛집 부오상회 추천

by  ™  2022. 6. 22.

신설동에 지인이 있어 가끔 갑니다. 갈 때마다 새로운 가게를 소개받아 쏠쏠한 재미가 있는데요. 이번에 방문했던 가게는 신성동역 1번 출구에서 약 400미터에 위치한 부오상회라는 가게입니다. 요즘에는 느낄 수 없는 감성을 간직하고 있는 가게라 정이 많이 가더라고요. 감성뿐만 아니라 안주의 맛도 훌륭하여 소개해 드리고 싶어 글을 씁니다. 신설동 396-11에 위치한 심야식당 부오상회입니다.

 

신설동 부오상회 정보

 

신설동에 위치한 부오상회는 서울 동대문구 한빛로 33 1, 2층 전체를 사용하는 술집입니다. 신설동역 3번 출구에서 가면 조금 더 가깝지만 초행길로 가시는 분들에게는 신설동역 1번 출구를 추천해 드립니다. 신설동역 1번 출구로 나와 살짝 오르막인 길을 따라 400미터 정도 걸어가다 보면 나타납니다. 부오상회의 영업시간은 오후 4시부터 다음날 오전 1시 30분 라스트 오더를 마지막으로 마감을 합니다. 1시 30분까지 음식을 주문하는 것까지 먹고 갈 수는 있지요. 통상 새벽 3시까지 영업한다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정기휴무는 매주 일요일로 정해져 있습니다. 삼삼오오 방문해서 술 한 잔 할 수 있는 1층 매장과 모임 및 회식까지 하기 좋은 2층 매장까지, 좌석은 충분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게를 대관하여 피로연이나 회식을 할 수도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연락해 보시기 바랍니다.

 

 

뚜껑에-씌인-메뉴판매장-풍경
부오상회 메뉴판과 매장 분위기

신설동 부오상회 안주 메뉴 가격

 

부오상회 사장님께서는 직접 요리를 하시면서 운영을 하시는데 실력도 좋으셔서 많은 음식들이 맛있습니다. 계절과 시기에 따라 메뉴가 달라질 수 있는 점은 감안하시고, 안내해 드리는 메뉴와 가격은 2022년 6월 4일 기준의 메뉴판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표 안주로는 보쌈, 굴보쌈, 불족발, 포항물회, 문어초회/숙회, 문어 육회 삼합, 통영 생굴, 벌교새꼬막밥, 육회 꼬막비빔밥이 있고 가격은 15,000원에서 35,000원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타 안주로는 벌교 꼬막 무침, 골뱅이 무침, 오징어 볶음, 두부김치제육, 오돌이 주먹이, 불닭발, 통마늘 닭똥집, 계란말이, 쟁반 막국수, 묵은지 김치찌개, 부산 어묵탕, 바지락 술찜, 국물 떡볶이, 오징어 튀김, 새우튀김, 깐쇼새우, 모둠튀김, 계란 라면, 쓸데없이 고퀄 짜왕, 주먹밥, 황금 먹태, 한치, 아귀포, 쥐포 등이 있습니다. 방문해서 손님들이 먹는 안주들을 보면 매우 다양한 것으로 보아서는 대중 없이 대부분 음식이 괜찮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문어 육회 삼합이 부오상회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메뉴판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보쌈-채소와-보쌈꼬막비빔밥새우튀김
막국수두부김치

 

요리하는 사장님의 친절한 응대와 맛있는 음식

 

제목에 "예전 감성"이라고 표현한 이유가 있는데요. 사장님께서 직접 음식을 하시며 직접 응대까지 해 주시는 점을 그렇게 표현해 보았습니다. 거기에 인간미 넘치는 사장님의 친절함과 가끔 챙겨주시는 안주 서비스까지 무엇 하나 빠지는 게 없는 가게로 기억이 되었습니다. 일식을 하셨던 사장님이시라 그런지 음식 하나하나가 깔끔하고 정갈하고 좋은 가격에 많은 양을 즐길 수 있어 주변에 있는 대학교 대학생들이나 직장인들이 자주 방문하는 듯하더라고요. 가까이만 있다면 자주 방문하고 싶은 가게였습니다. 부디 오래오래 운영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네요. 참고로 언덕길을 10미터? 정도만 올라가면 캠핑 감성의 술집 신설동 사람들이라는 곳이 있는데 부오상회 사장님께서 함께 운영하신다고 합니다. 신설동 사람들도 색다른 감성이 있는 가게이니 맥주 한 잔 하러 가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