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한마디/본

CGV 광교 1관 명당자리 추천

by  ™  2021. 12. 17.

수원에 위치한 갤러리아 백화점에 갈 일이 자주 생겨 갤러리아 백화점 안에 있는 CGV 광교점도 자주 가게 되었는데요. 지난 번에 소개해 드린 CGV광교 아이맥스 명당자리 추천 포스팅(링크)를 보면 아시겠지만 상영관 별로 내부 특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좋은 자리를 선정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CGV 광교 1관에서는 과연 어떤 자리가 괜찮은 자리일지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CGV 광교

수원 갤러리아 백화점 10층에 위치한 CGV 광교

CGV 광교는 수원의 갤러리아 백화점 10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총 6개의 상영관 1,478석을 보유한 그리 크지 않은 영화관 입니다. 하지만 아이맥스 상영관을 보유하고 있어 인기가 많은 지점이지요. 거기에 4DX, IMAX, CINE SHOP, CINE CAFE, 롤롤 in FORET, GameZone 등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데이트를 즐기기에는 충분합니다. 거기에 갤러리아 백화점이 떡하니 있으니 즐길 거리는 매우 다양하지요. 영화를 볼 때 단점이라고 한다면 좌석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인기 있는 영화의 경우 제 때 예매를 하지 않으면 좋은 자리 선점이 어렵다는 점이 있겠네요.

 

 

 

 

CGV 광교 1관 명당자리는 어디일까?

CGV 광교의 상영관은 IMAX관을 제외한 나머지 상영관들의 스크린이 그리 크지 않습니다. 따라서 영화를 즐길 때 스크린 크기를 중요시 여기는 분들은 아이맥스 상영관을 이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1관의 경우 세로로 길죽한 형태의 공간에 스크린과 좌석이 배치되어 있어 좌석을 잘 선택해야 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보통 좌석 선택을 앞뒤 4분의 3 지점을 선호하는 편이라 이번에도 1관의 L열을 선택하였지만 이번에는 실수다 싶더라고요. 생각보다 앞뒤의 공간이 길어 스크린과의 거리가 상당히 멀게 느껴지기 때문에 CGV 광교의 경우는 I열을 기준으로 앞뒤 2분의 1 지점이 최적의 자리가 아닐까 생각이 되어집니다. 그럼 사운드의 입체감이나 화면의 몰입도적인 측면에서 최적일 듯 싶네요.

 

 

CGV 광교 1관 좌석 배치도
CGV 광교 L열에서 바라본 스크린의 모습(너무 멀다.)

스파이더맨 - 노 웨이 홈 후기(스포 없음)

그동안 영화관에서 영화를 즐기지를 못하다가 얼마전 듄을 시작으로 영화관에서 영화를 즐기기 시작했는데요. 역시나 영화는 영화관에서 보는 재미가 있는 듯 싶습니다. 멋진 영상과 빵빵한 사운드로 오랜만에 영화 속에 몰입해 재밌게 즐기고 나왔네요. 어벤져스 시리즈 이후 기다렸던 스파이더맨-노 웨이 홈은 간단한 후기로 말씀 드리자면 '참 짠한 스파이더맨'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히어로물이 왜 이렇게 울려 대는지, 두 세 번 눈물 쏙 뽑았던 것 같네요. 약간의 힌트를 드리자면 눈물 포인트는 드라마 '도깨비'라고 하면 딱인 듯 싶습니다.

(ps. 다음 영화는 매트릭스-리저렉션이다!)

 

아이맥스 명당자리 추천(CGV 광교)

최근 영화 촬영 기술이 좋아지면서 영화 촬영 기법이 다양해 지고 있는데요. 기본적인 2D 영화에서부터 3D, 4DX, 아이맥스 등 이제는 선택지가 다양해져서 그만큼 영화 감상의 재미가 늘어난 듯 합

hanmadiblo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