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한마디/수영

수영 훈련용 스노클 MP 센터스노클 후기

by  ™  2021. 12. 7.

거의 2년 동안 실내 체육 활동을 못해서 확찐자가 되어 몸도 마음도 찌뿌둥하던 차에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그나마 숨통이 튀어 운동을 다시 시작하였습니다.(다시 상황이 안 좋아지고 있는 점이 아쉽네요.) 헬스장도 새로 등록하고 수영도 등록하며 열심히 해보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자유수영을 하면 운동을 안하게 되어 강습을 등록했는데요. 수업 시에 오리발과 센터스노클을 매 시간 사용한다고 하여 안가지고 있던 센터스노클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MP-센터스노클

스노클의 종류와 사용

스노클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다이브용과 수영 훈련용 스노클입니다. 수심 깊숙히 들어가는 스킨스쿠버/스쿠버다이빙을 할 때나 수면에서 하는 스노클링을 할 때 사용하는 일반 스노클과 호흡을 위한 관이 머리 중심에 위치한 수영 훈련용 센터스노클이 있지요. 이번에 제가 구매한 것은 수영 자세 교정용 MP 센터 스노클입니다. 스노클은 물속에서의 호흡을 보조 하는데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숨을 입으로 들이마시고 입으로 뱉게 되지요.

 

 

 

 

아쿠아스피어 MP 센터스노클을 사게 된 이유

이유는 따로 없었습니다. 수영 강습 중에 센터스노클을 처음 사용해 보는 입장에서 지인에게 추천을 받았더랬죠. 센터 스노클에도 종류가 꽤나 다양하기 때문에 선택장애가 발생할 수 있어 수영고수의 추천을 받는 것이 최고라고 생각했습니다. 가격은 45,000원에서 50,000원 사이의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더군요. 최근에는 해외직구가 일상화 되어 있기에 더 열심히 검색하여 좋은 가격을 찾으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지인의 추천 이유는 수영 훈련 시에 스노클이 물의 저항 때문에 흔들리지 않는다는 점을 꼽으시더군요. 거기에 호흡량도 100퍼센트 되지 않는 점 덕분에 심폐 훈련까지도 덤이 되는 장점이 있답니다.

 

아쿠아스피어 MP 센터스노클의 장단점 및 후기

장점 : 지인의 설명과 같이 센터스노클의 삼각형 관 구조 덕분에 물살을 갈라주어 물의 저항이 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거기에 센터스노클을 지지해 주는 이마 거치부분이 넓은 편이어서 장시간 사용시에도 불편하지 않는다는 이점도 있더라고요.

 

 

단점 : 생각보다 치명적인 단점일 수 있는데, 스노클 관의 각도가 생각보다 크지 않아 빠른 속도가 아니라면 머리의 각도에 따라서 스노클 쪽으로 물이 들어 온다는 점입니다. 처음에는 당황하여 고개를 들어 물을 뺐지만 조금 익숙해진 뒤로는 침착하게 "투!"하면서 배수구를 통해 물을 잘 빼낼 수 있었습니다. 자세 교정용 수업을 받으시는 분들께는 머리의 각도를 자유롭게 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으니 잘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참 휴식 시에 스노클 관이 머리 중앙으로 위치 고정이 되어 있습니다. 각도를 틀어 놓을 수가 없어 살짝 아쉽네요.)

장단점이 명확하지만 이미 익숙해진 터라 마음에 드는 제품인 듯 싶습니다. 장비를 보충했으니 이제 전투적으로 수영하는 것만 남았네요. 항상 건강한 수영 하시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