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한마디/수영

멋있는 수경 찾으시면 아레나 수경 코브라 코어 추천합니다.

by  ™  2022. 5. 17.

수영 기본 장비는 수영복, 수모, 수경 정도로 딱히 종류가 다양하지 않은데요. 그래서 조금이라도 괜찮고 멋진 아이템을 선택하고 싶은 욕구가 있으실 겁니다. 수경 디자인이 멋진 것뿐만 아니라 수영 스타트를 배우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해 드릴만 한 수경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아레나의 대표 모델 코브라 코어입니다. 코브라 시리즈는 수영선수 애덤 피티 수경으로도 많이 불리죠.

아레나-코브라-코어-수경-포장-모습
아레나 코브라 코어 수경

 

아레나 수경 코브라 코어 AGL-240M ORYB 특징

 

아레나 코브라 시리즈는 최근 애덤 피티 선수 수경으로도 많이 알려져 인기가 많은 모델인데요. 아레나 코브라 코어와 아레나 코브라 울트라 시리즈가 대표적입니다. 이번에 구매한 제품은 아레나 코브라 코어 AGL-240M ORYB 모델인데요. 간편한 것을 좋아하는 습성이 있어 아레나 코브라 울트라의 디자인은 길게 뻗은 스타일이 있어 배제하게 되었습니다. 코어와 울트라는 디자인이 거의 동일하다고 보면 되지만 착용감에 있어서는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모델명 뒤의 ORYB는 디자인의 코팅 및 컬러를 표시하는 표기입니다.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오렌지 색상의 미러 코팅이 되어 있는 블랙 색상의 수경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레나 코브라 코어 AGL-240M의 특징을 말씀드리자면 밀착감이 우수하고 시야각이 넓게 설계되어 있으며 특수렌즈의 특유의 디자인으로 물의 흐름을 원활하게 한다고 합니다. '선수용 수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미러코팅 덕에 자외선 차단을 해 주고 안티포그 적용으로 어느 정도의 김서림 방지를 해 줍니다. 미러 렌즈임에도 불구하고 빛 반사가 심하지 않고 시야가 깨끗합니다. 재질은 하드 폴리카보네이트 미러 렌즈입니다. 렌즈의 돌출부분과 아이 소켓의 간격을 최소화하여 물의 저항을 줄여 줬다고 하네요. 그리고 생활 체육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크게 상관이 없을 수 있지만 대회 기록이 공식 인정이 되는 FINA 인증 수경이라는 점도 장점입니다.(구매는 최저가 비교를 통해 인터파크에서 3만 원대로 구매할 수 있었으니 구매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여 좋은 가격에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수경은 코팅에 따라 빛 투과율이 다르니 잘 선택해야 합니다.

 

수경은 코팅에 따라서 미러 수경과 일반 수경으로 나뉘는데요. 미러 수경의 특성상 해당 코팅에 따라서 수경을 쓰고 보이는 정도의 차이가 매우 커질 수 있으니 주의하여 선택하셔야 합니다. 무턱대고 멋지다고 미러코팅이 매우 강하게 들어간 제품을 선택하였을 경우 실내 수영장에서는 거의 눈을 감고 수영하는 정도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코팅이 매우 강하게 들어간 제품들은 거의 야외 수영장에서 착용하는 선글라스 급의 코팅 정도인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레나 코브라 코어 수경의 경우 코팅 종류에 따라 투과율이 다르므로 해당 표를 보고 잘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투과율이 높을수록 더 잘 보인다는 점 참고하시고 표를 참고하세요.(제가 선택한 ORYB는 미러코팅임에도 61%로 매우 잘 보이는 편입니다.)

모델명 가시광선 투과율
ORYB 61%
PKCP 64%
SLSG 3%
ORPW 12%
EMBB 25%
BUSW 6%

투과율이 한자리 숫자인 경우 실내 수영장에서는 많이 어두워서 수영하기에 불편하실 수도 있으니 아레나 매장에 가서 투과율 체험을 해 본 후에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간단하게 사진을 통해 투과율을 표현해 드리겠습니다.

 

 

아레나-코브라-코어-가시광선-투과-테스트측면에서-바라본-아레나-코브라-코어-모습
아레나 코브라 코어 ORYB 투과율 및 미러 정도

 

아레나 수경 코브라 코어 ORYB 장점 및 단점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투과율이 굉장히 높다고 느껴집니다. 실제로 실내 수영장에서 수영을 해 본 결과 렌즈가 살짝 노랗다는 느낌 외에 '어둡다'라는 느낌은 거의 들지 않아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투과율이 굉장히 높은 데에 비해 수경을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서 미러코팅이 매우 많이 되어 있는 듯한 느낌을 주어 멋스러운 것 같습니다. 미러 수경을 찾으시는데 가시광선 투과율이 높은 모델을 찾으신다면 아레나 코브라 코어 ORYB 모델을 추천해 드릴 수 있겠네요. 오랜만에 구매한 수경인 데다가 마음에 들기까지 하니 애착이 가고 참 마음에 듭니다. 다만, '패킹 수경'이라는 점이 누군가에게는 단점으로 작용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평소 고무 패킹이 없는 모델만 쓰다가 패킹 제품을 쓰게 되니 눈의 압력이 적응이 되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수경 끈을 최대한 느슨하게 하더라도 고무패킹 덕분에 눈에 잘 밀착이 되면서 눈에 큰 부담은 되지 않으니 불편하거나 하지는 않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취미 한마디/수영' 카테고리의 글 목록

바쁜 일상 속에서 한마디씩 주고 받는 여유를 찾길.

hanmadiblo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