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한마디/기타

샥즈 오픈런(S803)과 오픈런 프로(S810)의 차이 비교 후 선택 후기

by  ™  2023. 3. 7.

헬스나 러닝 및 사이클 등의 활동을 할 때 매우 유용한 골전도 이어폰을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있으실 겁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샥즈(링크)의 오픈런 프로를 잘 사용하고 있지만 기본 모델인 오픈런을 추가 구매하게 된 이유와 각 모델의 차이점과 비교 및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샥즈 오픈런 프로(S810)를 사용하지만 오픈런(S803)을 추가 구매한 이유

 

 

먼저 제가 구매했던 샥즈의 오픈런 프로(S810)의 포스팅을 보고 싶으신 분은 보고 오시면 됩니다. 현재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지요. 하지만 그 만족감은 수영까지 하고 있는 입장에서 샥즈의 제품을 추가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오픈스윔(S700)이라는 수영 전용 골전도 MP3 플레이어가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소문을 듣게 되었습니다. 샥즈 오픈런(S803)은 방수등급이 오픈런 프로(S810) 보다 높아 수영장에서 써도 무방하다는 이야기였습니다. 그렇습니다. 참 아이러니하게도 방수등급이 프로 모델보다 일반 모델이 더 높거든요. 거기에 수영을 하면서 블루투스도 안 끊기고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터라 블루투스가 되지 않는 오픈스윔(S700)을 사느니 오픈런(S803)을 사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샥즈 오픈런(S803)과 오픈런 프로(S810)의 차이점 및 비교

 

샥즈 오픈런(S803)을 추가 구매하고 여러가지 포인트로 살펴보았습니다. 오픈런 프로(S810)와 크게 다르지 않아 보이지만 정말 많은 부분이 달랐습니다. 유닛의 크기에서부터 방수등급 및 통화품질 등, 아마도 많은 분들이 두 모델 중 선택하기가 애매하셨을 텐데 확인해 보고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픈런-측면-디자인-차이오픈런-유닛-크기-비교
오픈런과 오픈런 프로는 닮았지만 부분 부분 많이 다릅니다.

 

  오픈런(S803) 오픈런 프로(S810)
유닛 크기 작음
방수등급 IP67 IP55
통화품질 보통 좋음
재생시간 8시간 10시간
소재 티타늄 티타늄
무게 26g 29g
출시년도 2021년 2022년
가격 179,000원 239,000원
색상 블랙, 그레이, 블루, 레드 블랙, 블루, 베이지, 핑크

 

언뜻 보면 거의 모든 사양이 좋은 오픈런 프로(S810)을 선택할 듯싶지만 많은 분들이 선택에 주저하시는 부분이 방수 등급일 겁니다. IP67등급의 경우 1미터의 물에서 30분 동안 버텨내는 방수등급이기 때문에 야외 활동을 많이 하시는 분들의 경우 조금이라도 더 터프하게 쓰고 싶은 마음에 오픈런(S803)을 선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거기에 저같은 사람들의 경우 '수영할 때에도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에 대한 부분으로 오픈런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아니요'라고 대답하고 싶습니다. 오픈런의 방수등급은 훌륭하지만 블루투스의 기술이 물속으로 들어가는 순간 무용지물이 되더라고요. 수영하는 곳 가까이에 스마트폰을 두는데도 간단한 자유형을 할 때 듣기 불가능할 정도의 끊김이었습니다.

 

샥즈 오픈런과 오픈런 프로 중 무엇을 선택할까?

 

역시나 경험을 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으로, 추가로 구매한 S803은 무용지물이 되어버렸습니다. 오픈스윔(S700)을 추가로 사는 것이 결론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는 물론 수영을 즐겨하는 사람들에게 바치는 결론입니다. 추가적으로 여러 상황들에 대입한 경우를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비가 오는 상황에서도 러닝이나 사이클을 즐긴다 : 오픈런(S803) 방수등급이 높아 비를 맞으면서도, 샤워를 하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야외 활동을 좋아하지만 비가 오는 날에는 실내 운동만 한다 : 오픈런 프로(S810) 헬스장에서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때 좋습니다.

3. 수영을 주로 한다 : 오픈스윔(S700) MP3 파일을 저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다른 방법이 없습니다.

4. 음악을 자주 듣는다 : 오픈런 프로(S810) 기술의 차이인지 음질의 차이가 있습니다.

5. 통화를 자주 한다 : 압도적으로 오픈런 프로(S810) 통화품질의 차이가 큽니다.

6. 1번을 제외하고 모두 해당된다 : 오픈런 프로(S810), 오픈스윔(S700) 수영을 포함한 여러 운동을 할 경우 두 모델이 필요합니다.

7. 가성비가 최고다 : 오픈런(S803) 대략 5~6만원을 아낄 수 있는 가격이기 때문입니다.

8. 패션 아이템으로 색상이 중요하다 : 원하는 색상으로 출시된 모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샥즈 오픈런 S803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애프터샥)

COUPANG

www.coupang.com

 

수영을 하는 분들에게는 오픈스윔(S700) 밖에 없습니다.

 

오픈런 프로(S810)를 잘 쓰다가 굳이 오픈런(S803)에 관심이 갔던 이유가 수영도 가능하다는 루머 때문이었는데요. 이러한 루머를 들으신 분들은 제 포스팅을 보시고 오픈런(S803)은 수영 중 사용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기기 한 개로 모든 기능을 대체할 수 있을까 싶어 도전했지만 그런 방법은 없었네요.

 

이렇게 오픈런 프로(S810)와 오픈런(S803)을 비교해 가며 어떠한 제품을 선택할 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최신 제품이 방수등급이 낮아짐에 따르는 고민 포인트인 것이 참 아이러니 하지만 간단하게 생각한다면 그 선택은 어렵지 않을 거라고 봅니다. "자신이 어떠한 상태에서의 운동을 즐겨하는가?"에서 말이죠.

 

 

* 이 포스팅을 통해 제품을 구매할 경우, 일정 금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