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한마디/애플 꿀팁

애플 공인 수리센터 확인하는 방법

by  ™  2021. 12. 29.

애플(링크)제품 쓰고 계신가요? 저는 맵북프로, 아이패드프로, 아이폰, 애플워치 모두 쓰고 있는데요. 아이패드를 시작으로 접하게 된 애플의 편한 생태계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좋은 OS를 기반으로 매우 잘 사용하고 있지만 가격대가 높다는 단점이 있고 A/S 도 녹록치 않다는 점에서 선뜻 생태계에 입문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지요. 애플제품이 진입하기 초기에는 그러한 부분들이 많이 있었지만 시간이 지난 현 시점에서는 여러 모로 많이 나아진 모습입니다. 최근 출시했던 맥북에어는 역대 가성비 최고의 제품으로 꼽기도 할 정도가 되었으니 말 다했죠. 오늘은 그간 불편하게 느껴 왔던 A/S를 보다 수월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하고자 합니다.

서비스센터-풍경
갤러리아백화점 지하1층 투바 광교

애플 제품 공식 인증 서비스 센터에서 A/S 받는 방법

 

맥북이든 아이폰이든 수리를 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점은 언제, 어디서, 어떻게 조치를 받느냐일텐데요. 본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있는 고객지원의 애플 수리 페이지(링크)에서 상담을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 후 받는 전화로 모든 것이 예약이 가능합니다.

  1. 애플 공식 홈페이지/고객센터/Apple 수리 선택
  2. 수리요청 시작 선택
  3. 수리 받을 제품군 선택
  4. 수리 받을 주제 선택
  5. '지금 Apple 지원과 대화하기' 선택
  6. 제품의 일련번호 입력
  7. 성,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입력 후 전화 오기를 기다립니다.

 

 

 

위에서 '지금 Apple 지원과 대화하기' 부분 외에도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이나 바로 직접 찾아가 상담받는 방법도 있는데요. '지금 Apple 지원과 대화하기' 선택을 한 이유가 있습니다. 증상 상담에서부터 가까이 있는 공식 인증 수리센터 안내에서부터 예약까지 일사천리로 해결이 되기 때문입니다. 흔히들 알고 있는 신사동의 애플매장만이 정식 A/S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겠지만 공식 인증 수리 서비스 센터가 전국적으로 분포하기 때문에 가까운 곳에서 조치 받으실 수 있답니다.

 

애플 수리는 예약이 필수, 데이터 백업은 기본

 

최근에는 어느 곳에서나 예약을 해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매장이 늘고 있습니다. 시간이 있어서 직접 찾아 가더라도 예약이 된 상태가 아니라면 허탕을 치기 쉽상이니 예약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중요하겠네요. 애플제품 A/S는 특히나 그러한데요. 애플 제품 수리가 가능한 매장이 주변 어느 곳에 있는지도 확인이 가능하면서 예약까지 한 번에 해 주니, 공식 홈페이지를 잘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우리의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애플의 수리 정책은 부분 부품 교체인 경우가 있기는 하지만 전체를 리퍼해 주는 경우도 있으니 중요한 데이터는 꼭 백업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수원은 애플 공식 수리센터가 갤러리아 백화점 지하 1층에 있어요.

 

이번에 맥북 관련해서 제품 증상을 확인하고 상담을 받기 위해 예약을 해 준 곳이 갤러리아 백화점 지하 1층에 위치한 투바 광교(링크)였습니다. 링크로 접속해 직접 예약을 진행 하셔도 됩니다. 예약 후 방문 시 '나 왔어요.'하는 부분을 입력하고 대기하시면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안내해 주시더라고요.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라서 그런지 깔끔하고 정갈한 느낌을 줍니다. 대기할 때는 무선충전으로 폰을 충전할 수도 있게 준비되어 있더라고요.(주차는 1시간 무료로 등록 해 주셨습니다.)

안내-아이패드무선충전기
투바-광교-안내판애플-수리-프로모션
갤러리아백화점 지하 1층 투바 광교

  • 주소 : (16514)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로320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 지하1층 파사쥬 매장 안
  • 전화번호 : 1522-6222
  • 운영시간 : 평일(10:30~19:00), 토요일(10:30~17:00), 일요일/공휴일(10:30~17:00) 백화점 휴무일 휴무(22년 1월 1일)
  • 언어지원 : 한국어, 영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