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한마디/일상 꿀팁

심야 영화 볼 때 CGV 광교 입구 찾느라 힘드셨죠?

by  ™  2022. 5. 14.

CGV 광교점은 수원 광교의 갤러리아 백화점 10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IMAX 아이맥스 영화관과 4DX 영화관이 준비되어 있는 프리미엄 영화관이죠. 그런데 백화점 내부에 위치한 만큼 백화점 운영이 되지 않는 조조 시간이나 심야시간에 영화관까지 진입하기가 매우 애매하게 되어 있어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어 입구를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갤러리아 백화점 CGV 광교 정보(주차 정보)

 

광교 갤러리아 10층에 위치한 CGV 광교점(CGV 광교점 홈페이지 링크)의 주소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로 320입니다. 구 주소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하동 955-70이고요. 버스 정류장으로는 컨벤션센터, 중흥S클래스, 광교 갤러리아 정류장이 있습니다. 마을버스 3, 7번과 시내버스 5-4, 7, 18, 19, 20, 32-3, 32-4, 201, 670, 720-3, 999번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백화점 영업시간평일(월~목)에는 10:30~20:00, 주말(금~일)에는 10:30~20:30에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CGV 광교점은 IMAX, 4DX, CINE SHOP, CINE CAFE, 롤롤 in FORET, GameZone 등이 운영되고 있고 전체 6관 1,478석으로 수원에서 영화 보기에 매우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쇼핑과 식사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으니 자주 찾게 되는 지점이기도 합니다. 주차최초 30분 900원이며 이후 10분당 400원이 부과 됩니다.(일 최대 4만 원 상한) 10층에 있는 티켓판매기와 모바일 앱을 통해 당일 영화 관람 후 인증을 할 경우에는 3시간이 무료이며 2편 이상 본다고 해도 추가로 적용이 되지 않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갤러리아 백화점 내에 있는 다른 매장을 이용한 후에 주차 이용을 합산할 경우 최대 5시간이 무료이기 때문에 잘 활용하셔야겠습니다.(CGV 3시간 + 백화점 다른 매장 2시간) 매점이나 씨네샵, 씨네 카페 등으로는 주차 인증이 안되며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주차장이 매우 혼잡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원 갤러리아 백화점 영업시간 외 CGV 광교점 입구는 어디일까요?

 

위에 안내해 드린 갤러리아 백화점 운영시간 중에는 백화점 정문을 통해 10층에 있는 CGV 광교점으로 진입이 가능하지만 조조영화를 본다거나 심야영화를 볼 경우에는 백화점 영업시간 외의 시간에 이용을 하게 되기 때문에 갤러리아 백화점 정문은 폐쇄되어 있습니다.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은 매우 당황하실 텐데요. CGV 광교점의 경우 외부 입구가 특이한 경로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잘 보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간단히 텍스트로 설명하자면 엘포트 맞은편 갤러리아 백화점과 컨벤션센터 사이에 있는 광장 쪽의 계단으로 내려가 B1층 출입구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설명 자체가 그 곳에 있는 건물들에 대해 잘 아는 분들에게는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는 설명이겠지만 초행길이신 분에게는 너무 어려운 설명일 수 있어 지도를 함께 첨부해 드리겠습니다.

 

 

 

CGV-광교-입구-위치-도식화-사진
갤러리아백화점 CGV 광교 입구 위치

 

연두색 박스로 표시된 부분이 수원의 갤러리아백화점 광교점 건물입니다. 화살표의 시작점 위치가 지하주차장으로 들어가는 진입로이기 때문에 작은 횡단보도를 건너 반대쪽에 위치한 광장 쪽으로 가셔야 합니다. 얼마 걷지 않은 상태에서 바로 우측에 계단이 위치해 있는데요. 그 방향으로 내려가다 보면 갤러리아 백화점 쪽에 위치한 지하 1층 진입로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자동문을 지나고 바로 좌측으로 가게 되면 엘리베이터가 위치해 있으니 10층으로 이동하여 CGV 광교점으로 가면 되겠습니다. 화살표로 표시한 대로만 가면 되니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엘리베이터는 1층을 제외하고 지하 1층과 지하주차장 층만 운영이 됩니다.)

 

 

 

 

 

아이맥스 명당자리 추천(CGV 광교)

최근 영화 촬영 기술이 좋아지면서 영화 촬영 기법이 다양해 지고 있는데요. 기본적인 2D 영화에서부터 3D, 4DX, 아이맥스 등 이제는 선택지가 다양해져서 그만큼 영화 감상의 재미가 늘어난 듯 합

hanmadiblo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