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한마디/IT 꿀팁

게임 도깨비(DokeV) 출시일은 언제일까?

by  ™  2021. 12. 10.

어떤 게임을 즐겨 하시나요? 예전엔 컴퓨터에 앉아 몇시간씩 게임을 즐겼던 적이 있는데 요즘에는 스마트폰으로 간단한 퍼즐게임 정도만 즐기고 있는데요. 죽어가던 게임 DNA가 꼬물꼬물 살아나게 해주는 게임이 있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게임 검은사막을 제작한 회사로 유명한 펄어비스(링크)의 출시예정 게임인 도깨비(DokeV)(링크)입니다.

도깨비-라고-쓰인-화면
도깨비(DokeV)

요즘 핫한 메타버스

메타(meta)와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인 메타버스가 핫하죠. 1992년 발표된 소설 '스노우 크래쉬'에 의해 처음 사용된 용어로 유명한데요. 가상세계와 나를 이어주는 하나의 세계라고 표현하면 이해하기 쉽겠네요. 비대면이 일상이 되어가고 있는 현실에서 가상현실에 대한 기대감이 커져가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 아닐 수 없을 겁니다. 최근 메타버스의 인기를 반영하듯 페이스북의 회사명을 '메타'로 바꾼 것만 봐도 말 다했죠. 게임 도깨비는 이러한 메타버스에 대한 공략인지 거대한 무언가를 준비하는 모습입니다.

 

 

도깨비가 기대되는 이유들

대부분의 게임들이 그러하듯이 출시가 되기 전까지가 게임에 대한 기대치가 무한대로 올라 가는데요. 망작 사이버펑크의 뒤를 잇지만 않기를 바라며 도깨비가 기대되는 이유들을 설명해 드릴께요.

  • 방대한 오픈월드 : GTA 게임을 해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자유로운 이동과 경험을 제공하는 오픈월드 시스템입니다. 이 곳 저 곳을 둘러보는 재미만으로도 오픈월드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이 많죠.
  • 어드벤처 : 도깨비를 찾아 수집하고 함께 싸우는 재미를 제공할 듯 합니다. 마치 포켓몬과 GTA를 합쳐 놓았다고나 할까요.
  • 어린이들의 관점으로 만들어진 세계관 : 주인공이 가상의 세계로 들어가 전투를 벌이면서 나오는 아이템이나 캐릭터들이 매력적입니다. 상상력을 시각적으로 표현이 되는 부분들이 인상적이네요.
  • 한국적 배경 : 도깨비는 배경 그래픽이 예술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데요. 제작하시는 분들이 많은 조사와 고증을 거쳐 많은 것들을 한국적인 부분으로 채워 넣어 한국적 아이템들과 아름다운 풍경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을 거라고 합니다.
  • 전투장면도 동화적으로 표현 : 고어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닥이시겠지만 데미지를 입힐 때 색종이가 흩날리는 등의 동화적 연출이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폭력적인 것에 지쳐갈 때 즈음 힐링이 될 듯 하네요.
  • 게임 속 게임 : 게임 진행 안에서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도 다양한 재미를 배가 시킬 듯 합니다.
  • 탈 것들 : 오픈월드에서 최대한을 즐기려면 이동수단도 중요한데요.(이 점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이머들이 많다고 하네요.) 미니 자동차에서부터 자전거, 스케이드보드, 롤러스케이트 등 다양할 것으로 보입니다.
  • 신나는 K-문화 : 기본으로 게임 도깨비 OST "Rockstar"를 들어 보면 아시겠지만 신나는 음악과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 CJ CGV, CJ올리브영, Mnet 등의 협업으로 다양한 K-문화를 녹여낼 예정이라고 하네요.

 

 

 

언제 출시하느냐만 기다리는 사람들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 뿐만 아니라 게임 도깨비(DokeV)는 협업을 하려고 하는 기업들이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그 만큼 도깨비의 세계관이나 오픈월드의 특성으로 마케팅까지도 활용이 가능하다고 보고 있는 것인데요. 그 기대심이 너무나도 과열이 되고 있는 시점이라 우려스럽기까지 합니다. 도깨비는 펄어비스의 또다른 기대작 '붉은사막'출시 2022년에 나온다는 언급이 있었으나 전세계적 비상사태로 전체적인 일정이 미뤄져 2023년 정도가 되지 않겠냐고 추측하고 있답니다. 출시일이 늦어지더라도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출시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ps. PC 및 콘솔용으로 우선 발매 예정이며 모바일로는 출시가 안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