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한마디/가성비

가성비 성능 좋은 JMW 헤어드라이어 에어젯 울트라 후기

by  ™  2022. 6. 27.

머리가 살짝 길어지면서 드라이어를 새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크게 관심이 없던 제품군이어서 잘 몰라 검색을 통해 구매하려던 차에 다이슨이나 LG 등의 드라이어가 많이 언급은 되었지만 성능은 좋으나 높은 가격대에 패스를 하고 국내의 JMW라는 중소기업의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알고 나서 보면 보인다고, 운동하는 곳 탈의실에서 종종 보이네요. 이번에 구입하게 된 JMW의 에어젯 울트라에 대한 간단 설명과 후기 적어 보겠습니다.

 

JMW는 어떤 회사인가?

 

드라이어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던 터라 JMW라는 회사(JMW 홈페이지 링크)에 대해서도 잘 몰랐는데요. 이번에 검색을 하면서 사용 후기나 제품 라인업을 보게 되면서 생각보다 탄탄한 회사라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생산뿐만 아니라 A/S에 따른 불량 개선이 매우 체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기업이었습니다. 헤어드라이어에서부터 고데기, 클리퍼, 헤어 가온기, 디지털 펌기, 세팅 펌기, 샴푸, 컨디셔너, 트리트먼트, 펌제, 염모제, 오일, 왁스, 스프레이까지 헤어에는 진심인 브랜드더라고요. 무엇보다 제가 믿고 구매하게 된 점은 메이드 인 코리아라는 점이었습니다. 6개국 수출까지 하고 있다고 하니 더욱 믿음이 가더라고요. 최근에는 선풍기나 에어서큘레이터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BLDC 모터를 세계 최초로 헤어드라이어에 적용해 강력한 바람을 구현해 내었다고 합니다. 드라이어의 경우 4만 원대의 보급형 모델에서부터 40만 원에 육박하는 고급 모델까지 라인업이 매우 촘촘하게 구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제품인 에어젯 울트라의 경우 10만 원대의 가격으로 오픈마켓의 행사 등을 통해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JMW 에어젯 울트라 MS6031E 특징 및 간단한 사용 후기

 

JMW의 에어젯 울트라는 BLDC 모터를 적용해 일반 DC모터보다 오래 사용할 뿐 아니라 풍속, 진동, 소음 등에서 장점이 있습니다. 바람 단계는 총 3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고 터보 모드를 내장하고 있어 강력한 바람으로 빠른 건조를 할 수 있습니다.(설명서에는 강력한 음이온 바람이라고 쓰여 있는데 음이온이 정말 나오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온도조절 스위치를 통해 온풍과 냉풍 조절이 가능합니다. 냉풍의 경우 미온풍이 섞여 나오지 않고 시원한 바람 그대로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중간 온도는 선택할 수 없어서 온도조절 버튼을 눌러 가며 조절해야 합니다.) Bimetal과 Fuse의 이중 안전장치를 적용하여 보다 안전하게 제품을 설계하였다고 하고요. 또한 True Ionic Conditioning 기술로 음이온을 발생시켜 모발의 곱슬기를 잡아주고 정전기를 방지해 주어 부드럽고 윤기있는 모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품 구성품은 벽걸이 거치대와 Cool Nozzle 쿨 노즐과 Curling Nozzle 컬링 노즐, 본체로 되어 있습니다. 드라이어가 뭐 특별할 것이 있겠나 싶지만 풍량과 온도 조절 등의 미세한 차이에서 가격이 결정이 되는가 보더라고요.

 

JMW-에어젯-울트라-구성품
JMW 에어젯 울트라

 

 

사용한 지 몇 달 되고 있는 지점에서 대체로 만족해 사용하는 제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오픈 마켓 할인 행사로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기본 모드로 따뜻한 바람이 섞여 나오지 않기 때문에 습하고 더운 환경에서는 큰 장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거기에 바람이 생각보다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머리를 말리는 시간이 매우 줄어든 것도 좋았습니다. 그런데 역시나 아는 것이 힘인 것이 살짝 아쉬운 부분 또한 존재했습니다. 온도조절 부분에서 '당연하게' 바람을 중간온도 정도로 따뜻하게 해주는 warm 모드가 존재할 것이라는 생각을 하고 구매했던 것인데요. COOL과 HOT만 있습니다. HOT은 정말 뜨거운 바람이 나와서 버튼을 눌러가며 조절하지 않으면 많이 뜨겁게 느껴졌습니다. BLDC 모터 덕분에 바람이 강력해서 더 뜨겁게 느꼈을 수도 있겠네요. 나중에 검색을 해 보니 제품 라인업 중 한 단계 정도 위의 제품에 온도조절이 3단계로 가능한 제품이 있었습니다. 체육관 탈의실에 있던 제품이 상위 모델이었네요.

 

헤어드라이어 사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

 

드라이어는 열을 발생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안전상 주의해야 할 점이 많습니다. 사용 시 주의사항 정리해 드립니다.

1. 플러그를 뽑을 때에는 케이블을 잡아 당기지 말고 반드시 플러그 헤드를 잡고 뽑는다.

2. 바람이 들어가는 흡입구를 막지 않는다. BLDC 모터와 히터에 무리가 갈 수 있다.(주기적으로 흡입구의 먼지 제거로 제품 수명 연장)

3. 이중 노즐 사용 시에는 열차단 효과가 있지만 장시간 이용 시 과열로 인해 화상에 주의해야 한다.

4. 장시간 사용 시 누즐 부위가 뜨거워지므로 화상에 주의해야 한다.

5. 임의로 분해하면 안된다. 정식 A/S가 되지 않을 뿐 아니라 제품 이상 발생으로 화재 등의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6. 유아의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한다.

7. 전자제품인 만큼 제품 내에 물기나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

8. 목욕탕 등의 습기가 많은 곳에서의 사용 및 보관은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

9. 고전력을 사용하는 전자제품이므로 감전의 사고가 발생 할 수 있으므로 항상 조심한다.

10. 정격 전압이 아닌 곳에서 사용할 경우 제대로된 작동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안전상 문제가 되는 것은 물론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주의사항 잘 봐 두시고 혹시나 있을 사고를 예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현명한 쇼핑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