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한마디/애플

아이폰 SE3 출시 전 정리

by  ™  2021. 12. 30.

저는 작은 크기의 휴대폰을 좋아해서 아이폰 SE(구매리뷰) 가 첫 출시 되었을 때 정말 신나 했었는데요. 그래서 아이폰 SE2도 이어서 구매했더랬죠. 그런데 이어서 크기가 작은 아이폰12 미니가 출시되면서 많이 아쉬워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현재는 스마트폰 아이폰의 메모리 관련해서 만족도가 높지 않아 구매 포인트가 많이 바뀌어 크기 보다는 메모리 위주의 선택으로 성향이 바뀌었는데요. 그래도 가성비 최고의 폰으로 유명한 아이폰 SE 시리즈는 훌륭한 폰임에는 틀림이 없을 겁니다. 이번 포스팅은 곧 출시될 아이폰 SE3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 보기로 하죠.

아이폰-SE2-뒷면아이폰-SE2-앞면
아이폰 SE2

 

기존 폼펙터를 활용하는 애플(아이폰 SE3의 디자인)

 

아이폰은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밀고 있죠. 그로 인해 만들어지고 있는 휴대폰들의 자재 역시 환경을 생각하는 방식의 자재와 재활용을 하기로 유명합니다. 아이폰 SE의 경우 기존의 아이폰 5s의 폼펙터를 그대로 이어 갔고, 아이폰 SE2의 경우 아이폰 8의 폼펙터를 그대로 이어 갔죠. 홈버튼을 좋아라 하는 분들께는 반가운 일이었습니다. 저 또한 그랬고요. 그런데 이번 아이폰 SE3의 경우에도 전작인 아이폰 SE2를 그대로 이어 갈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디자인에 신경을 쓰지 않거나 화면의 크기에 별 감흥이 없는 분들은 폰 선택에서의 선택지가 한가지 더 늘어나니 좋은 일이고요.

 

 

아이폰 SE3 출시일은 언제고 어떻게 나올까?

 

역시나 스마트폰이 출시되기 전에는 여러가지 정보들이 넘쳐나면서 이럴 것이다, 저럴 것이다 하는 정보들이 많은데요. 그나마 유력하다고 볼 수 있는 부분을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 디자인 : 아이폰 SE2의 폼펙터를 그대로 이어가기 때문에 사진의 디자인과 동일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4.7인치의 디스플레이는 누군가에게는 매우 작은 스마트폰일 수도 있겠네요.
  • 가격 : 아이폰 SE2 출시 때의 가격과 비슷하게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50만원대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해 보면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한 가격대에 속하죠.
  • 칩셋 : 아이폰 SE 시리즈에는 최신 칩셋이 장착되는 걸로 유명한데요. 아이폰 13에 장착된 칩셋(A15)이 장착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최근에 상용화 되어 서비스 중에 있는 5G도 지원한다고 하니 거의 모든 걸 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하지만 배터리 소모는 조금 걱정이 되는 부분이 되겠습니다.
  • 배터리 : 배터리는 아이폰 SE 시리즈의 최대 약점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아마도 급나누기 때문인지 배터리의 개선은 지속적으로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폼펙터가 그대로라면 아이폰 SE2의 1821mAh를 이어 갈 것 같네요.
  • 메모리 : 애플은 메모리(램)에 매우 박하기로 유명하죠.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아이폰 13에서도 갤럭시에 비해 매우 적은 용량이 장착이 되었는데 아이폰 SE3에 더 큰 메모리가 장착될리는 없겠죠? 멀티태스킹 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적은 메모리가 장착될 것으로 보입니다.  3기가 정도로 예상이 되네요.
  • 출시일 : 정확한 일정이 나온 것은 아니지만 2022년 1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SE3는 살만 할까?

 

초반에 말씀드렸든 얼마전까지는 스마트폰의 크기가 작은 것에 구입 포인트가 있어 그렇게 구매하며 생활해 왔는데요. 카메라를 포함해서 약간 무거운 어플리케이션을 자주 사용하는 입장에서 메모리가 부족하여 자꾸 리프레시 되는 어플을 쓰면서 불편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메모리가 큰 플래그십 모델로 넘어가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SE3는 구매할 만한 포인트들이 매우 많은데요. 아이폰 SE3를 구매 고려해 볼 포인트를 정리해 드릴테니 선택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 6, 7을 사용하는 분들은 하나의 선택지가 더 생겨서 좋겠네요.)

  • 최신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를 장착한 스마트폰을 쓰고 싶다?
  • 저렴한 가격의 스마트폰을 쓰고 싶다?
  • 홈버튼, 지문 방식의 스마트폰을 쓰고 싶다?
  •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은 스마트폰을 쓰고 싶다?
  • 갤럭시에서 아이폰으로 넘어오기 부담스럽다?
  • 저렴한 게임용 스마트폰을 찾고 있는가?

ps. 혹자는 아이폰 SE 시리즈가 중단될 수도 있다고 내다 보는 분들이 계시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중저가 보급형 스마트폰 수요가 매우 많은 중국과 인도 시장이 존재하기 때문에 당분간은 지속적으로 이어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아이폰 SE3 출시일, 디자인, 가격은요?

성능은 좋으면서 실속 있는 가격으로 애플(공식홈페이지)의 아이폰을 사용하고 싶다면 아이폰 SE 시리즈를 떠올리죠. 아이폰 SE 시리즈의 새 버전인 2세대와 디자인이 동일한 3세대가 출시되었습

hanmadiblog.tistory.com

 

지마켓을 통한 아이폰 SE 홍콩판 해외 직구/개봉기

맞습니다. 아이폰 SE를 샀더랬습니다. ㅋㅋ 얼마 전 20개월 무이자 할부 포스팅 한 것 기억하시나요? 2016/06/24 - [분류 전체보기] - 지마켓 20개월 무이자 할부 고마워. 이번엔 아이폰SE를 주문했습니

hanmadiblo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