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한마디/가성비

신지모루 맥세이프 제품 소개 및 간단 후기

by  ™  2023. 1. 18.

스마트폰 액세서리는 참 다양한데요. 그중 중저가 가성비 포지션을 맡고 있는 신지모루의 맥세이프 제품을 소개해 드려 보고자 합니다. 신지모루 맥세이프 케이스에서부터 맥세이프 충전기, 맥세이프 카드지갑까지 한 번 보시죠.

 

신지모루라는 회사는 어떤 회사인가?

 

신지모루(SINJIMORU)는 간결한 디자인의 모바일 액세서리를 출시하기로 유명한데요. 편리한 쓰임새와 저렴한 가격 덕분에 인기가 많은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를 잘 기울이는 것인지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죠. 저렴하게 좋은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브랜드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신지모루 맥세이프 케이스

 

맥세이프(링크)는 애플에서 개발한 자석식 전원 커넥터 혹은 무선 충전 등의 기술을 말하는데요. 맥북을 포함하여 최근에 출시한 아이폰 시리즈에 탑재되어 있는 편리한 기술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아이폰 12부터 지원을 하기 때문에 아이폰 12 출시 이전에 나온 모델의 경우 맥세이프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스마트폰 액세서리를 만드는 업체들에서는 맥세이프 기능이 없는 스마트폰에서도 맥세이프를 적용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호환용 케이스를 발매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구매하게 된 제품은 아이폰 SE2에 적용이 가능한 맥세이프 케이스입니다.

 

 

맥세이프-케이스와-맥세이프-지갑
맥세이프 케이스가 장착된 SE2

 

사진을 보시는 바와 같이 이질감 없는 일체감으로 아이폰 SE2와 정확히 맞습니다. 일반 보호 케이스 정도의 퀄리티라고 보면 되겠는데요. 흰색의 둥그런 부분이 맥세이프 액세서리를 사용 가능하게 해 줄 자석 부위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자력은 생각한 것보다 굉장히 강한 편이었고요. 케이스를 장착한 아이폰을 냉장고 벽면에 붙일 수 있을 정도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듯합니다.

 

신지모루 맥세이프 케이스 간단 후기

 

"기본에 충실"이라는 말을 쓰고 싶습니다. 아이폰의 모든 면을 제대로 보호해 주면서 매우 투명한 깨끗함을 선사하는 케이스에 맥세이프 기능을 접목시켰네요. 이제 여러 가지 맥세이프 액세서리를 활용하면 되겠지만 기본 장착만으로도 냉장고나 기타 철문 등에도 부착을 할 수 있는 기능은 매우 마음에 듭니다.

 

신지모루 맥세이프 카드지갑

 

위의 사진에 간단하게 나온 맥세이프 카드지갑은 카드를 넣은 상태에서 맥세이프 부분에 척하니 붙는 카드지갑이라고 보면 됩니다. 자석 부분을 통해 평소에는 붙이고 생활을 하다가 다른 맥세이프 액세서리를 사용할 때에는 비틀어서 떼어주면 됩니다. 맥세이프 케이스의 자력도 강하지만 맥세이프 카드집의 자력도 굉장히 강한 편이라 떨어질 염려는 없을 정도입니다.

 

맥세이프-지갑이-장착된-맥세이프-케이스
맥세이프 카드지갑과 결합된 아이폰 SE2

 

디자인이 미사여구 없이 깔끔해서인지 아이폰 SE2와의 궁합 또한 괜찮은 편이었습니다. 신지모루라고 쓰여 있는 고무 부분은 손가락에 끼고 사용을 하게 되면 떨어뜨릴 일 없을 뿐 아니라 봉긋하게 솟도록 한 후 아이폰을 옆으로 세우게 되면 거치대 역할까지 해 주어 일석이조의 기능을 수행해 줍니다. 카드는 안쪽에 한 장, 바깥쪽에 두장 정도로 총 세장 정도를 무리 없이 수납할 수 있습니다.

 

신지모루 맥세이프 카드지갑 간단 후기

 

핑거 그립 기능이 있는 고무 부분 때문에 살짝 두꺼워지는 감은 있지만 강력한 자력을 바탕으로 잘 버텨주는 부분이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카드 수납은 물론 간단하게 거치가 가능한 기능이 있다는 점은 매우 똘똘한 제품이라고 추천하고 싶네요.

 

 

신지모루 맥세이프 차량용 충전기(거치대)

 

제가 맥세이프 액세서리를 구축한 이유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 제품인데요. 바로 신지모루 맥세이프 차량용 충전기입니다. 제품 이름은 M 도넛 차량용 고속 무선충전 맥세이프 핸드폰 거치대입니다. USB-C 타입으로 연결하여 사용하면 되고 출력은 아이폰의 15W 맥세이프 고속충전은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7.5W 정도로 충전이 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신지모루-맥세이프-차량용-충전기-구성품거치대와-분리되는-충전부
포장-상태전원-공급을-받는-충전기-모습
신지모루 차량용 맥세이프 충전기(거치대)

 

USB-C 케이블을 통해 제품에 전원을 공급하면 은은한 LED 빛을 내는 디자인입니다. 말 그대로 심플한 도넛의 형태로 된 충전기이기 때문에 깔끔 그 자체죠. 차량에서 사용해도 좋겠지만 실내에서 맥세이프 충전기로 사용해도 무방할 정도로 깔끔합니다.

 

신지모루 맥세이프 차량용 충전기(거치대) 간단 후기

 

차량에 장착을 하고 사용 중인데요. 생각보다 발열이 심한 편이라 조금은 실망입니다. 아이폰 SE2와의 궁합이 잘 안 맞아서 그렇다고 판단이 됩니다.(아이폰 SE2의 경우 충전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는 안내가 있음.) 그래도 충전이 되기는 하기 때문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15 출시를 기다리며 맥세이프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자기 위로를 하고 있는 중입니다.

 

맥세이프 호환 케이스는 아이폰 SE2 와 궁합이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2023년 1월 28일 내용 추가)

 

아이폰 15가 나오기 전 맥세이프 충전 환경으로 전부 교체하려던 저의 계획은 모두 무산이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바로 아이폰 SE2의 맥세이프 충전 관련한 문제 때문인데요.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거나 발열이 너무 심한 상황이 발생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일반 무선 충전기는 물론이거니와 맥세이프 전용 충전기에서 조차 제대로 작동을 안 하니 매우 당황스러운 상황이네요.

 

아마도 아이폰 SE2의 무선 충전 코일 위치가 정식으로 나온 맥세이프 충전 코일 위치와 살짝 다르거나 구조적으로 차이가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당장에는 애물단지가 된 맥세이프 충전 제품들은 당분간 서랍행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폰 SE2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후기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