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한마디/가성비

거의 만능에 가까운 가성비 핀마이크 조이트론 P5 M

by  ™  2021. 6. 10.

컨텐츠를 제작하는 환경에서 필요한 필수 아이템은 여러가지가 있을텐데요. 그 중 여러가지 디바이스에서 활용이 가능한 마이크인 가성비 핀마이크 조이트론 P5 M을 소개해 드리도록하겠습니다.

 

핀마이크에 대하여

핀마이크라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아마 유튜브 마이크? 방송 마이크? 정도로 생각되어질 겁니다. 스마트폰이 보편화 되면서 컨텐츠를 개인이 생산하기에 너무 좋은 환경이 되면서 영상을 찍고 편집을 하여 유튜브에 올리는 행위는 보편화 되었습니다. 그런데 유튜브를 보면 아시겠지만 영상의 질은 화질이 대부분을 차지할 듯 싶지만 화질에 비할 바가 안될 정도로 소리, 음향이 중요합니다. 스마트폰에 부착되어 있는 마이크는 마이크로써의 역할을 제대로 못하게 되니 핀마이크를 찾게 되는 것입니다.

마이크는 선명한 음향을 녹음하기 위한 장비이므로 굉장한 기술이 집약되어 있을 뿐 아니라 가격에 따라 녹음되는 소리의 품질이 달라집니다. '비싸면 비쌀수록 좋아진다'는 보편적인 진리에 의해 대형 유튜버들의 영상들을 보면 고가의 장비들이 많은 것을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이제 막 시작하려는 초보 유튜버/방송인들의 경우 부담이 되기 마련이지요. 그래서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박스-앞면
조이트론 P5 M

 

 

조이트론사의 P5 M

PROFESSIONAL LAVALIER MICROPHONE : 무지향성, 모니터링잭, 3극 어댑터

무엇보다 가격이 매우 중요하실텐데요. 1만 5천원 내외의 충격적인 가성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데 음질이 좋겠어? 하는 생각이 되어질 수도 있지만, 보통 이상의 실력을 내뿜어주는 조이트론사의 P5 M을 써 보시면 아마 놀라실 겁니다. 그리고 이 제품의 괜찮은 특징 중에 하나! 마이크 잭에 모니터링이 가능한 포트가 달려 있어 이어폰을 연결하여 내 목소리를 모니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귀여운 본체에 없는게 없네요.

박스-뒷면
조이트론 P5 M

 

 

프로페셔널 핀마이크 모니터링잭 P5 M

- 무지향성 고감도 마이크

- 일체형 모니터링잭

- 뛰어난 고정력 마이크 클립

- 3극 변환 어댑터 포함

- 유튜브 개인방송

- 화상회의 게임방송

- 음성채팅 어학공부

- 야외촬영 녹음시

- 제품 구성 : 마이크 본체, 마이크 클립, 3극 변환 어댑터, 휴대용 파우치

상자-옆부분
조이트론 P5 M
핀마이크-포장-상태
조이트론 P5 M 구성품

 

 

핀마이크-구성품
조이트론 P5 M 구성품

제품 케이블의 기본 단자는 4극으로 되어 있습니다. 휴대폰 이어폰과 같은 4극이지요. 헤드폰과 마이크 신호를 동시에 주고 받는 역할을 하는 아이랍니다. 스마트폰 이어폰 단자에 연결하면 바로 마이크로써의 역할을 해 줍니다. 그렇다면 컴퓨터에서는 못 쓸까요? 아닙니다. 동봉되어 있는 3극 젠더에 연결하여 컴퓨터에 있는 마이크 단자에 연결을 하면 PC용 마이크로도 쓸 수 있는 것이지요. 정말이지 만능, 전천후 라는 별명을 안 붙여줄 수가 없습니다.

4극-단자-모습
조이트론 P5 M 4극

저는 아이패드가 예전 모델이라 이어폰 포트가 존재해 바로 연결하여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그렇다면 아이폰에는 라이트닝 포트 밖에 없는데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까요?

아이폰-젠더와-핀마이크
조이트론 P5 M 과 라이트닝 헤드폰 젠더

라이트닝에서 헤드폰 잭으로 변환 시켜 주는 젠더를 이용하여 아이폰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 단자가 없어진 이 후로 이런 번거로움이 생산되어지니 아쉬울 따름입니다. 가끔씩 무선 이어폰 말고 좀더 확실한 음성, 음악 확인을 위해 사용하려고 구매했던 젠더가 있어서 다행이네요. 폰에 젠더를 연결하고, 마이크를 연결하고 이어폰까지 연결하니 작동이 잘 되네요.

3극-젠더에-연결된-핀마이크
조이트론 P5 M 3극 젠더

3극 젠더와 연결한 모습입니다. 보면 아시겠지만 굉장히 길어져서 컴퓨터에 연결할 시에 공간을 많이 차지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소리만큼은 나쁘지 않게 뽑아주니 그런 단점 정도는 걱정할 부분이 아닌 듯 합니다.

아이폰-젠더에-연결된-핀마이크
조이트론 P5 M 아이폰 젠더와 연결한 모습
외장-사운드-카드에-연결된-모습
외장형 사운드카드에 조이트론 P5 M 을 연결한 모습

컴퓨터에서 사용할 시에 마이크 단자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거추장 스럽게 매우 길어진 모습이네요. 컴퓨터 뒷면에 연결하게 되면 뒷 공간은 많이 비워두고 연결해야할 듯 싶습니다.

 

 

조이트론 P5 M 대단한 전천후 만능 핀마이크

라고 결론을 내고 싶은 제품입니다. 휴대폰 카메라로 좋은 음성을 입혀 동영상을 찍을 수 있고, 아이패드 동영상 편집할 때에는 보이스 오버용으로 내레이션도 입힐 수 있고, 컴퓨터로는 라이브 방송까지 가능한. 그리고 무엇보다 1만 5천원 내외의 가격대로 좋은 품질의 음성을 뽑아내 주니 말입니다. 거기에 설정만 잘 한다면 ASMR 컨텐츠에도 활용이 가능할 정도라고도 말씀 드리고 싶네요. 물론 '가성비' 측면에서의 제품을 추천한 것이고, 주관적인 의견이 매우 많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 주세요. 다른 평들도 잘 찾아 보고 좋은 소비, 좋은 쇼핑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건강하세요!

 

PS. 아참! 구매하실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조이트론 제품 중에 기본형인 P5의 경우 이어폰 단자가 달려있지 않아 녹음되는 소리를 모니터 하면서 할 수 있는 기능이 없다는 점 알고 계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