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한마디/애플

[한마디] 지마켓 20개월 무이자 할부 고마워. 애플 맥북프로 13인치 레티나 2015년형 (MF840KH/A) 구입/개봉기

by  ™  2016. 3. 6.

불과 몇년 전까지만 해도, 데스크탑용으로 도시바를 사용했었고,

4년 가까이 쓰던 그 노트북이 저 세상으로 간 후

조립PC를 집에 두고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업무적으로나, 개인 특성상 노트북이 필요하던 찰나에,

G마켓 20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가 떠서 지름신을 영접하였습니다.

 

(할부란? 남의 돈을 먼저 내 돈인양 땡겨쓰는 행위를 말하죠.)

 

할부임을 감안 하여.

가격대는 150만원 미만으로! 결정하였고요.

(오바했다는 말입니다. 할부가 없었다면 제 방에는 아무 물건도 없을 거예요.ㅋㅋㅋ)

 

쓸데 없는 얘기는 여기까지 하고.

 

어떤 노트북을 살 것인가!!를 선택하는 과정에서는

 

휴대성

모니터크기

OS

성능

 

정도의 요소들이 작용했던 것 같네요.

 

휴대성을 고려하여 2kg을 넘으면 안되도록,

모니터크기는 13 혹은 15 인치로,

OS는 윈도우 혹은 OSX로,

성능은 그래픽작업에도 무리가 없을 정도로.

 

이렇게 정리를 하니 맥북 혹은 LG 그램이 남더라고요.

거기에다 이 번에 나온 LG 그램은 15인치인데 1kg을 넘지 않는 무게라니...

놀라울 따름이었습니다.

 

왜 이렇게 LG 얘기를 하냐구요?

 

이제 애플 얘기만 하려고요.

애플의 맥북프로를 구매 했기 때문입니다.ㅋㅋㅋ

 

공식 홈에서 보다 저렴하게, G마켓에서 20개월 할부로 구매한 제 맥북 보여 드릴게요.

 

2월 초에 배송 받았고요.(배송은 연휴에 걸쳐서 조금 지연 됐네요.)

 

 

포장상태

 

그런데 11월 제품을 보내 주셨네요.

적어도 12월이나 1월에 생산된 제품으로 보내 주실 줄 알았는데...ㅋ

(물건만 괜찮다면야 뭐.)

 

누워있는-상자

 

뭔가 짱짱하게 박스 포장되어 있네요.

 

오픈한-상자

 

테잎부분을 가르고 살포시 열어 봅니다.

MacBook Pro라는 글자가 저를 반기는 군요.

 

포장되어-있는-맥북프로

 

본 제품상자 테두리 네 면에는 보시는 바와 같이 범퍼 역할을 해주는

단단한 보호 캡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해외 배송 물 건너 오는 경우도 안전하게 올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맥북프로-상자-측면

 

따란~ㅋㅋㅋ

그냥 아이패드랑 똑같네요.

비닐하나 씌여진 거의 제품너비와 같은 상자의 포장.

크지 않아 좋군요.

 

맥북-상세설명

 

제품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 씌여 있고요.

상자를 열어 보면,

 

맥북프로-본체

 

스크래치 방지 비닐에 감긴 맥북프로

 

 

맥북프로-구성품

 

본체 이외의 구성품들이예요.

충전기, 충전기 연장선, 설명서.

설명서는 무슨 편지들어 있는 듯한 느낌의...

 

맥북프로-설명서

 

역시나 별거 없습니다.

 

맥북프로-설명서와-스티커

 

어디에 쓰라고 저런 사과 모양의 스티커를 줬네요.

두산베어스 회원 가입할 때 받았던 스티커 생각나네요.

애플에 가입되었다는 건가.ㅋ

 

맥북프로-상자위에-올려진-본체

 

깔끔해서 좋네요.

 

상자-위에-올려진-맥북프로-본체

 

정면샷도 그렇고요.

 

맥북프로-제조년월

 

제조년월 2015년 노브 11월.ㅋㅋ

 

맥북프로-본체-뒷면

 

뒷면도 보세유.

 

열어둔-맥북프로

 

열면 디스플레이 보호용 종이가 뙇.

바로 제거.

 

맥북프로-정면-모습

 

요렇게 애플의 맥북프로 13인치 레티나 2015년형 구입 및 개봉기였습니다.

 

처음 사용자라 네이버의 맥쓰사(?) 카페나 티스토리 블로거인 백투더맥(?)에 부지런히 들어가 배우고 있답니다.

 

ps.

레티나는 참 좋네요.

 

M2 맥북에어 출시에 M1 PRO 맥북프로 14인치를 구매하게 된 이유와 후기

 

M2 맥북에어 출시에 M1 PRO 맥북프로 14인치를 구매하게 된 이유와 후기

인텔 기반의 맥북프로 13인치를 사용한 지 꽤 되었습니다. 보조 모니터를 확장하여 사용해 왔는데요. 이제는 블로그를 작성하는 데에도 버거워지기 시작하여 새로운 애플 실리콘 맥북을 구매하

hanmadiblo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