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한마디/IT 꿀팁

LG 스마트 TV 초기화 하는 방법

by  ™  2021. 5. 21.

LG 스마트 TV 초기화 하는 방법

스마트 TV를 초기화 해야하는 이유가 뭘까요?

기술이 발전하면서 매우 많은 전자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 단연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이 '스마트' 기기인데요. '스마트'라는 것이 과연 뭘까요? 간단히 말해서 '컴퓨터'를 떠올리시면 됩니다. 우리가 들고 다니는 스마트폰의 경우에도 한 대의 컴퓨터와도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가격이 컴퓨터에 버금가는...;) 컴퓨터를 사용해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관리를 잘 해주지 않으면 느려지거나 관련 프로그램들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지 않는 등의 문제를 발생하게 됩니다. 말씀 드린 스마트 TV도 같습니다.

 

 

제가 포스팅했던 스마트 TV 고장 자가 수리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스마트 TV의 경우에도 하나의 컴퓨터와 같은 시스템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 TV를 사용하다 보면 TV앱의 실행이 느려진다거나 정상작동을 하지 않는 등의 문제를 발생 시킵니다. 이럴 때 해야하는 행동이 무엇일까요? AS 전화를 해야할까요? 아닙니다. 컴퓨터 때와 같이 스마트 TV를 재부팅 시키거나 컴퓨터에 윈도우를 새로 깔 듯 스마트 TV를 초기화 시키면 됩니다. 대부분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는 초기화로 많은 부분이 해결되거든요. 그러고서도 안되면 그 다음이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하는 겁니다.

 

 

 

 

 

 

 

 

예전 버전의 TV의 경우

이유는 모르겠으나 예전 버전의 경우 TV의 설정을 초기화하는 메뉴를 숨겨 놓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조용히 버튼'을 몇번 누르고 숫자 버튼을 누른다거나 하는 등의 히든 방법으로 진입해야 하는 등. 제가 소개시켜 드린 방법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G 스마트 TV 초기화/리셋 하는 방법

1. 매직리모컨의 톱니바퀴 버튼을 오래 누릅니다.

2. 설정 메뉴에서의 일반 탭을 선택해 줍니다.

3. 일반 탭의 초기설정 부분을 선택해 줍니다. (초기 설정 : TV를 초기 상태로 되돌립니다. TV 내 모든 항목이 초기 설정값으로 변경됩니다.)

4. 경고메시지를 잘 읽고 확인 버튼을 눌러 초기화를 시작합니다.

1.매직리모컨의 톱니바퀴 버튼을 오래 누릅니다.
2. 설정 메뉴에서의 일반 탭으로 들어갑니다.

 

 

 

 

 

 

 

3. 일반 탭의 초기 설정 부분을 선택합니다.
초기설정 : TV를 초기 상태로 되돌립니다. TV 내 모든 항목이 초기 설정갑으로 변경됩니다.
5. 경고 메시지를 잘 읽고 확인 버튼을 눌러 마무리 합니다.

마무리

요즘 나오는 LG, 삼성 등의 가전기기들이 거의 스마트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작동원리가 많이 복잡해진 것이 사실입니다. 그에 따라 컴퓨터에 익숙치 않은 분들에게는 매우 어렵게 생각되어질 수 있는데요. 위에 설명 드린 바와 같이 비슷한 원리를 기억해 두시고, '재부팅', '초기화' 등의 방법으로 제품을 리셋해 주면 정상화 되는 경우가 많으니 시도해 보세요. (대부분의 설명서에도 잘 적혀 있답니다. - 설명서를 잘 읽으면 좋지요.) 그래도 영 문제가 있다면 대기업 제품의 장점인 서비스센터로 바로 전화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