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한마디/가성비

이유 있는 뒤늦은 선택. 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 개봉기 및 간단 리뷰

by  ™  2018. 3. 20.

집들이 선물을 고르다가 문득 로봇청소기 제품군이 떠올랐습니다.

제품군이 떠올랐다면? 물론 검색이지요~ㅋㅋ

하지만 평소 관심 있던 제품군이라 어느 정도는 정리가 된 상태여서,

선택은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바로 그 유명한,

출시한 지 꽤 된,

오래된,

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ㅋㅋ


(평이 워낙 좋고, 안전빵(?)이라고 생각 했어요.

출시된 지 꽤 되었는데도 평이 좋다는 건 뭐~ ㅋ)


일단, 개봉 후의 사진 한장~



디자인 만큼이나 구성품도 간단합니다.



제품 취급에 관한 사항 같네요.

"조심조심 부탁합니다~"

이런 내용 같아요. ㅋㅋ



상자 안의 상자~

제품을 안전하게 배송하겠다는 의지.

마음에 듭니다.

(해외 직구로 구매 했고, 상자하나 정도 덧 대어서 왔는데, 찍힘등의 문제는 없었네요.)



샤오미 로고가 보이는 군요.

이제 열어 볼까요~



아니! 왜 실이 봉인이 안되어 있고,

오픈이 되어 있는거죠?

라는 궁금증을 갖고 계신 분들

-> 통관등의 문제로 오픈되어 있을 수 있다고 하네요.

돼지코 동봉의 이유도 있고... ㅋ



로봇청소기의 모습이 뙇!

예전 미밴드 상자의 확대판 같네요.

심플한 것이 마음에 듭니다.

조심조심 상자를 들어 올려보면~



제품 보호를 위한 스티로폼,

작은 상자,

설명서(전부 중국어)가 동봉 되어 있더라고요.






비닐에 잘~ 쌓여져 있는 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

하얀 기기의 모습이 보기 좋군요.

별 다른 버튼 없이 전원 버튼과 집모양 버튼, 두 개가 있네요.

비닐을 벗기고 뚜껑을 살짝 들어 올려 보면~



중국어로 버튼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고,

WiFi 상태 표시 LED와

리셋 버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 다른 부품들을 보면~



배송대행업체에서 친절히도 동봉해 주신 돼지코(컨센트 모양 컨버터라고 보시면 되고요.)

충전기, 전선 상자. 참 간단하지유~



충전기에 대한 설명서인데요.

역시나 심플합니다.

전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네요.



저기 보이는 칼 있죠?

저건 무슨 편지봉투 오픈할 때 쓰라고 준건가 했는데,

로봇청소기가 열심히 청소를 하고 난 후 머리카락 등의 먼지가 엉킬 경우

자르는 목적으로 사용하라더군요. ㅋㅋㅋ



생각 같아서는 충전 먼저 완충 시킨 후 작동 하고 싶었지만,

구동되는 모습이 너무도 궁금하여 돌려 보고 있는 모습입니다.

참 신기하게도 요리 조리 잘 다니네요.

참고로, 소음은 소형청소기 크기 정도?

(소형청소기 중에 출력이 낮은 제품 정도의 소음?)



이렇게 설치까지 마치고 잘 살으라며 인사하고

슝 떠나 왔습니다~ ㅋㅋ

저는 아지트가 넓지 않은 편이라 사용할 일이 없어 구입은 안했지만,

사용할 일이 있다면 꼭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네요.


장점 :

가격이 저렴하다.(30만원~35만원 전후 가격)

청소를 꼼꼼히 잘 한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보다 낫다.(물걸레 기능은 별로라네요.ㅋㅋ 그럴 바에 절반 가격인 1세대를...)


단점 :

AS가 어렵다.(물론 대행업체에서 구매한 경우, 한국에서 되는 경우도 있다더군요.)

어플 설치 및 사용까지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다.(중국어)

우리집의 도면이 중국으로 날아 간다.(농담 반 진담 반.ㅋㅋ 청소 트래킹 후 어플로 확인할 수 있어 참 좋아요.)


이야기를 들은 바로는,

1세대 제품 생산이 끝났다는 루머가 있더라고요.

단종이 된다는... ㄷㄷㄷ

아무래도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도 판매되고 있고, 3세대도 출시 준비 중이라...

샤오미라고 해서 매번 저렴한 제품군만 출시되는 게 아니라,

앞으로 프리미엄 라인업만 출시 한다면...(물론 아니겠지만요.)

샤오미 로봇청소기 1세대가 매우 그리울 지도 모르겠네요.


ps. 어플 설치 등의 방법은

다른 블로거 분들의 자세한 리뷰 찾아 보셔요~

궁금한 점 있으신 분은 댓글 달아 주시고요~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버튼 꾹!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