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 한마디/기타

youtube를 통해 정보를 얻다! 관심사가 비슷한 분들의 채널을 통한 정보습득.

by  ™  2017. 11. 23.

관심사가 있으면 인터넷을 통해 정보를 검색하기 마련이죠.

그런데 문제는

제대로 된 정보인지 모를,

너무나도 많은 양의,

수십 수만가지의 정보들이 쏟아진다는 것이죠.

 

내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그 만큼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고,

검증해야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관심있는 분야라면 검색하는 것 자체가 즐겁고 행복하게 느껴지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야를 검색할 때에는 피곤하고 귀찮아지기 마련이지요.

 

그래서 말인데요.

요즘은 정보습득의 방법을 인터넷 검색과 함께

즐겨하기 시작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Youtube 서비스이지요.

 

 

대부분 Youtube라 하면

재미있는 동영상, 흥미위주의 영상들이 즐비하다고 알고 계시겠지만

관심 있는 분야를 찾아 보다 보면

꽤나 전문성이 깊은 채널이 많더라고요.

(인터넷 검색 만큼이나 괜찮은 채널을 찾기도 쉽지 않지만서도...ㅋㅋ)

 

괜찮은 채널(관심사가 비슷한 전문성이 있는 분의 채널)을 찾는데 까지의 시간만

투자하신다면, 생각한 그 이상의 이로움이 있을테니 한 번 시작해 보세요~ㅋㅋㅋ

 

참고로 제가 관심있는 분야의 키워드를 말씀 드리자면

IT제품, 가성비, 영화, 운동, 정치, 유머, 영어, 여행, 게임 등등

생각하려니 잘 안 떠오르네요.ㅋㅋ

대충 저런 관심사가 있는데요.

 

 

관심분야가 비슷한 분들의 채널을 이것저것 보다보면

정말 신기하게도 관심사가 굉장히 비슷한 분들의 채널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거르고 거르게 되어(쭉 보게 되는 채널이 살아남는 것이지요.)

저의 구독함에 남게 됩니다.

그러면 푸쉬를 통해 내가 관심있어하던 분야의 정보들이 뜨게되고,

동영상을 켜 놓으면 그 정보들을 알아서 읊어주니 이 얼마나 좋은 일이 아닐수 있겠습니까?!ㅋㅋ

그 중에

가성비, IT제품, 게임 등등의 관심사와 겹치는 분들의

채널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일단은!

 

 

<쇼핑중독 영태형>

이라는 채널인데요.

(동영상은 검색해서 아무거나 넣은 겁니다.ㅋㅋ)

채널 이름처럼 이것저것 관심사가 매우 많으신 분의

쇼핑후기를 담은 영상들이 넘쳐납니다.

쇼핑하는 제품 관련 관심사가 비슷하여 보게된 방송이지요.

이를 통해 영태님과 프로듀서디케이(Producer dk)님, 수련님을 알게 되었고,

 

얼마전부터 시작하신

프로듀서디케이(Producer dk)님의 채널을 엄청 애정하게 되었습니다.

(애정한다는 건 그만큼 관심사가 매우 흡사하다는 이야기지요.ㅎㅎ)

이것저것 호기심이 많다보니 언제 관심이 식을지는 모르겠지만요...ㅋㅋ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알아듣기 쉬운 말투로 관심있는 분야에 대해

조곤조곤 설명해 주시는 부분이 귀에 쏙쏙 들어 옵니다.

거기에 덕후(?)기질이 있으셔서 전문성 또한 대단하신 듯 하고요.

관심있던 분야에서의 새로운 정보(?)를 얻는 재미가 쏠쏠해 즐겨 보고 있습니다.

 

 

 

물론 영상을 보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시간을 투자해 집중해야 한다는 것이 쉬운 일만은 아니지요.

하지만 넘쳐나는 정보 중

블로그 등을 통한 정보습득이 지루하거나 부족하다 느끼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정보이오니, 관심 있는 분들은 Youtube 시작해 보시라는 측면에서

포스팅해 봅니다~

 

쌀쌀한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요~

우리 로그 한 번 보시고.ㅋㅋㅋㅋ

(끼워 팔기해 봅니다.ㅋㅋㅋ)

 

 

무슨 고양이냐고요?

 

2017/09/17 - [옥탑방 아지트/고양이 러시안블루 로그] - 러시안 블루는 개냥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버튼 꾹!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