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한마디/음식

[한마디] 금정역 이자카야 술집 <해화동>

by  ™  2015. 12. 7.

금정역에서 갈 만한 술집 하군데 추천해 드립니다.

바로바로

일본식 술집 <해화동>입니다.

혜화동 아니냐구요?

 

 

바다(해) 불(화) 음식(동)를 써서 해화동이랍니다.

바다요리를 불내나게 잘 해서 그런 건가...ㅋ

 

금정역 4번 혹은 5번에서 5~10분 거리의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메뉴를 보실까요?

종류가 엄청나요.

 

 

일단 문어 메뉴가 보이시지요?

그렇습니다. 문어가 주력인 집입니다.

문어 숙회, 초회 등이 있고, 요즘 핫한 연어요리도 있군요.

특미 새우장은 그 때, 그 때 물량이 소진이 되니 없는 날도 있더군요.

 

오른편에는 약간 식상한 타우린에 대한 효과가 적혀 있네요.ㅋ

스테미너, 피로회복, 피부미용, 다이어트, 두뇌발달... 만병 통치약인가요.ㅋㅋㅋ

여튼..

 

 

다음 장에는 모듬 요리(세트메뉴)가 떡하니~

보통 가면 문어숙회 + 보쌈수육 + 생선구이 + 오뎅탕 38,000원 메뉴를 즐겨 먹습니다.

2명이 먹기에는 매우 버겁고, 3~4명이 먹기에 괜찮은 양이니 참고 하시고요.

 

 

일반 이자카야에서 판매되고 있는 메뉴들도 보이죠?

불내 나게 볶아다 주는 메뉴들과

바삭한 튀김 메뉴에 뜨끈한 전골 메뉴도 보입니다.

 

 

일본식 선술집 답게 사케메뉴가 눈에 들어 옵니다.

사케 종류가 어마어마 하죠? 가격도 괜찮네요.ㅎㅎ

그러나 저는 어느 자리에서나 진리인 소주를 먹지요.ㅋ

 

 

식자재 원산지도 친절하게 적어 주었고요..

이제 골라 볼까요?

 

지인들이 오기 전에 둘이서 먹을 요량으로 간단한 메뉴 두가지 먼저 골랐습니다.

(요 근래에 뚫은 집이라 모든 메뉴를 먹어보고자 새로운 메뉴 선택.)

 

일단은 생삼치구이 15,000원 과 타코야키 10,000원 두개 먼저 시킵니다~

 

 

주문을 하면 쫀쫀한 치자단무지와 콩을 먼저 주시고,

간단하게 한 잔 하다보면 음식이 나옵니다.

(음식 나오는 시간은 그렇게 빠른 편은 아니여요~)

 

 

타코야키 10,000원

총 10알이 나오고요. 가쓰오부시는 위에 올리지 않고 옆에 가지런히~

(이런 센스 좋아합니다.ㅋ)

해화동 특유의 정갈하고 맛갈난 비쥬얼로 나옵니다.

출출해서 3알은 벌써 가출했네요.ㅋㅋ

 

그리고

 

 

생삼치구이 15,000원

말 그대로 부드럽고 담백합니다. 생와사비와 렙모도 옆에 살포시~

생삼치를 쓴다고 하니 반가울 따름이지요.ㅋ

 

 

사진 찍고 있으니까 친구녀석이 살 좀 들어줘야 한다나 뭐라나...ㅋ 여튼 땡큐

(블로그 하면서 사진 찍는 습관이 생겨 버렸어요.ㅋ 친구도 '이 놈이 갑자기 사진을' 하는 표정으로...ㅋㅋ)

술이 술술 들어 갑니다.

 

그 와 중 친구들 한 명씩 더 오고.

 

 

팽이버섯 삼겹말이구이 9,000원

강추 메뉴입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8,000원이었는데 고새 가격을 올렸네요.

싸다 싶더니...ㅋㅋ 9,000원 가격도 굉장히 좋은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접우려낸) 나가사키 짬뽕 17,000원

칼칼 허니 국물과 한 잔 또 했지요.

사실 아까 언급했던 문어 세트도 시켰는데 그 때는

정신이 이미 안드로메다로 가서 친구들과 짠하기 바빴네요.ㅋㅋ

 

기회 되면 한 번 들러 보세요~

메뉴 실패 확률이 거의 없어 강추합니다. 음식이 다 괜찮아요.

연말모임이나 회식하기에도 좋을 것 같고요.

해화동 강추!

 

연말인데 술 적당히 드세요~

댓글